자동차 와이퍼 관리방법 5가지

자동차 와이퍼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와이퍼는 단순 소모품이지만 안전한 운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부품중 하나입니다. 유용한 관리방법을 몇가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퍼 관리방법 5가지

와이퍼 관리 방법

와이퍼 관리방법에는 5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와이퍼 암 체크, 와이퍼 액체 체크, 정기적인 청소, 와이퍼 작동 확인 으로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와이퍼 블레이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마모되고 파손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의 변형, 갈라짐이 발견되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세차 또는 사용 후 마른 걸레로 닦아주는 것이 유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교환 주기는 6개월 에서 1년에 한 번씩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 하고 있습니다.

2.와이퍼 암 체크

와이퍼 암이란 와이퍼 블레이드를 움직이는 부분으로 꺽여있거나 휘어 있거나 변형됐거나 항상 체크해야됩니다. 만약 와이퍼 암이 변형될 경우 소리가 나거나 올바르게 닦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니 변형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와이퍼 액체 체크

와이퍼 액체는 워셔액을 뜻하는데요. 간혹 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워셔액은 자동차 전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셔액 부족 알림은 보통 경고등 으로 확인 할 수 있으니 경고등이 발생됐다면 적절한 워셔액으로 보충해줍니다.

4.정기적 청소

와이퍼 블레이드와 창유리는 주변환경, 날씨등으로 인해 먼지, 벌레, 기름 등으로 오염될 수 있습니다. 와이퍼 수명을 위해선 세차시 미온수로 비누물에 적셔  와이퍼 블레이드를 한번 닦아 주는것이 좋습니다. 

5. 와이퍼 작동 유무 확인

와이퍼 작동 유무는 간헐적으로 체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움직이는지 , 빠르게 움직이는지, 깨끗하게 잘 닦아내는지를 확인해야 됩니다. 만약 작동 시 노이즈가 발생되거나 움직임이 불안정하고 잘 닦이지 않는다면 이는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며

자동차 와이퍼는 단순 소모품이지만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가 올 때 에는 와이퍼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항상 위의 단계들로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